본문 바로가기
World Wide/United Kingdom

영국 히드로공항 우버 호출하고타는곳 (터미널4)

by JTICA 2020. 1. 13.

영국에 도착하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숙소까지 또는 목적지 까지 어떻게 이동할 것인가 입니다. 많은 옵션이 있겠지만, 가장 먼저 떠올리는것이 바로 지하철이지요. 그러나 문제가 영국 지하철은 우리나라 지하철을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캐리어를 끌고 다니기 정말 불편하며, 그리고 짐을 많으면 지하철에 가지고 타기도 상당히 민망합니다. 엄청 좁기 때문이죠. 그래서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에 갈때, 혹은 숙소에서 많은 짐을 가지고 공항에 갈때는 다른 옵션이 있어야 합니다. 

 

단언컨데 가장 좋은 옵션이 우버입니다. 오늘은 우버탑승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영국은 우버가 아주 발달되어 있습니다. 가격또한 저렴해서 택시(블랙캡)의 반값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영국에서 블랙캡은 타본적이 없습니다. 왠만하면 우버, 지하철, 버스등을 타죠. 너무 비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이지요. 

 

1. 우버부르기

우버를 부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우버를 깔면 됩니다. 우버를 깔고 앱이 시키는데로 따라가기만 하면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우버앱을 핸드폰에 깔면 아주 간단히 할 수 있으므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뭐냐하면 아무리 찾아보아도 히드로 공항에서 우버를 어디서 타는지 어디서 부르면 되는지 안나와있습니다. 음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아시다시피 공항은 엄청 복잡하고 안에서는 GPS신호가 잡히지 않으므로 무조건 밖으로 나오셔야 합니다. 그러나 밖으로 나오면 주차장 시설이 있고, 택시부르는 곳이 있고, 도무지 감을 잡을 수 없습니다. 대체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터미널 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 터미널 4

일단 터미널4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오시는 분들 많은 분들이 터미널4에 내리십니다. 일단 세관을 통과하고 출입국 심사를 통과해서 밖으로 나오면 아래와 같은 곳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 밖으로 나가면 바로 택시잡는곳이 있고, 좀 가면 버스정류장등이 있습니다.

우선 당황하지 마시고, 저 문으로 쭉나가면 Mini Cab / Private hire Pick up area라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렇게 생겼지요. 만약에 못찾으시면, 주의 사람들한테 Pick Up Area 가 어디냐고 물어보세요. 

Private Hire Pick Up area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 멀지 않고 이정표 따라가시면 됩니다.

저 위치에 도착하시면,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우버를 부르고 있지요. 그리고 기타 차를 가지고 오신분들이 저위치에서 지인들을 픽업해서 밖으로 나갑니다. 

일단 여기까지 와서 우버앱을 켜시고 부르시면됩니다. 미리 부르시면 우버가 기다리니깐요.

그리고 우버를 부르고 뭔가 안오는것같고 오래 걸리는것 같으면 기사님과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희안하게 운전중이신데로 답변을 잘 해주시더라구요.

 

 

3. 터미널 2

터미널 2는 Level 4에 Row H (Short Stay Car Park 2)로 가시면 됩니다. 딱 아래와 같은 분위기 입니다. 이것도 모르시면 pick Up area가 어디냐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모를수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이 이정표가 많으니깐 따라가시면 됩니다. 

4. 터미널 3

터미널 3는 Level 3에 Row A (Short Stay Car Park 3)로 가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분위기 입니다. 별다른것 없습니다.

 

5. 터미널5

터미널5는 Level 1에 Row R (Short Stay Car Park 5)로 가시면 됩니다. 터미널 5는 사진이 없네요. 뭐 별다른것 없습니다. 

 

 

자 이제 우버를 타고 목적지로 숙소가 가면 됩니다. 택시비가 비싼 영국런던에서 우버는 정말 고마운 존재입니다. 요즘에 우버는 핸드폰에 갔던 길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사기를 치거나 돌아가거나 하는 일이 거의 없으니깐 걱정마세요. 혹시 의심스러우 셔도 우버를 타실때 구글 네비를 동시에 켜시면 대충 크로스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비등을 카드로 미리 결제를 하게 되서 내릴때 결제하거나 하는 수고를 안하셔도 됩니다. 정말 편합니다. 모두 우버타고 신나는 영국여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Trip to UK 2019/영국여행2019] - 런던(Lonodon) 호텔스닷컴(hotels.com) 숙소 고르는 팁

[Trip to UK 2019/영국여행2019] - 02_영국 렌트카 Dollar Car Rental 가는법 (Heathrow공항)

[Trip to UK 2019/영국여행2019] - 01_영국(런던) 차 렌트하기, 렌트카 (Rentalcars.com) 주의점

[Trip to UK 2019/영국여행2019] - 런던(Lonodon) 호텔스닷컴(hotels.com) 숙소 고르는 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