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달인/생활의정보

용평/휘닉스파크/웰리힐리(19/20시즌) 스키장 요금과 할인정보

by JTICA 2019. 12. 15.

드디어 스키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스키와 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기다리고 기다리던 때가 온것입니다. 아직 슬로프가 모두 완벽히 개장한것은 아니지만 벌써부터 스키장에는 많은 사람으로 붐비고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이야기 이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스키나 보드 인구가 줄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미세먼지 영향, 젊은 세대의 취향변화, 너무 추워진 겨울, 더욱 얇아지는 지갑사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원도의 오래된 3곳의 스키장에 대해 가격비교 및 리프트 운영시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모두 많이들 이용하시는 할인정보를 한곳에 비교할 수 있도록 취합하여 놓았습니다. 각 사이트 마다 방문하여 찾아보려면 여간 힘들고 귀찮지요.

1.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의 리프트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징이라고 함은 야간권의 분류가 여러개가 있어서 본인 시간에 맞게 이용하기 좋은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리트프권에 대한 보증금은 1,000원으로 여기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24:00이후에는 운영을 하지 않아서 심야에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은 아쉬울수 밖에 없습니다.

할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용평리조트는 기간별로 할인률이 다릅니다. 12월 14일 기점으로 확 할인률이 떨어집니다. 카드 할인이 30%도 안되네요. 아쉽습니다. 비씨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농협카드등이 할인이 되네요. 

2019.11.30 - 2019.12.13 할인률
2019.12.14 - 2020.3.1 할인률

 

2. 웰리힐리 리조트

예전 성우리조트가 웰리힐리로 오래전에 이름을 바꾸었죠.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특이하게도 3시간권이란것이 있어서 탄력적으로 라이딩 시간을 운영할 수 있겠네요. 최대 새벽 두시까지 라이딩을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할인 정보를 보면 카드가 3가지가 30%가 할인됩니다. 용평처럼 기간에 대한 제약사항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할인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특히 다둥이고객이 할인이 엄청 많이 되네요. 그리고 중고생할인도 눈에 띄어요. 나이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수 있는 이벤트도 존재하네요. 

 

3. 피닉스 리조트

피닉스 리조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웰리힐리와 거의 가격대가 비슷합니다. 그러나 3시간권같은 특수한 요금제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여기도 새벽 두시까지 운영을 하므로 새벽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할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카드가 40%로 굉장히 할인률이 좋네요. 그러나 이것도 1단계 2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서 2단계에서는 30%밖에 적용받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4. 3개 리조트 가격비교

단가를 한번 비교해보았습니다. 용평리조트가 가장 단가는 높습니다. 그리고 심야에도 압도적으로 높네요. 윌리휠리가 가격면에서 가장 저렴해보입니다. 그리고 카드 할인을 고려해보았을때 계속 30%가 동일하게 기간에 상관없이 고정되므로 가장 저렴해보이네요. 무엇보다 철야에 스키를 즐기는 비용이 가장 저렵합니다.

용평리조트 가격 및 단가
웰리힐리 가격 및 단가
휘닉스리조트 가격 및 단가

5. 결론

강원도 대표 3개의 리조트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비교결과 웰리힐리가 가장 저렴하고 할인 혜택도 많은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렌탈샵등을 이용한다면 다양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보통 30~40% 할인) 너무 리조트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주변 렌탑샵에서 렌트를 하고 리조트를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심야스키를 즐기실 예정이라면 웰리힐리가 가격면에서는 가장 유리해 보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는 BC카드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가 가 대부분 적용이 되므로 이 세가지는 겨울 라이딩을 위해서 꼭 필요하겠네요.

 

댓글